본문 바로가기
굿즈&서비스

공임나라(하남점) 자동차 정비 후기/타이어, 미션오일, 브레이크오일 교환

by 투문케이 2017. 9. 19.
반응형

2010년식 차량을 타다보니 

슬슬 여기저기 정비할 곳이 많아집니다.

주행거리도 6만 바라보네요.

 짧군요, 시내위주라서요. ㅎ

최근 부쩍 승차감이 예전 같지않아 

이것저것 정비하러 다녀왔어요.

차를 바꾸고 싶지만.....

그냥 손봐서 탑니다ㅜ.ㅜ

제조사 보증기간도 끝났고

자동차 정비에대한 지식이 없다보니

어디로 갈까 고민이 많이됩니다.


공식서비스센터가 좋지만비용도 

많이들고 일정잡기도 좀 힘들고.

고민하다가 공임이 공개되어서

뒷통수 맞을일 없고, 소모재를 

인터넷으로 저렴하게 사가도 

군말없이 정비 해주는 공임나라로 

다녀왔습니다. 

이번에 정비한 항목은 

타이어, 미션오일, 브레이크오일

이렇게 3가지 입니다.

공임나라 홈페이지에서

인터넷이나 전화로  

미리 예약을 하고 가야합니다.

그냥 왔다가 돌아가시는 분들도

계시드라구요.


인터넷으로 주문한 

발보린 미션오일 덱스론6

20리터 말통과 

순정 브레이크오일 0.5리터

2통 들고 출발합니다. 무거!

참! 타이어는 공임나라로 

배달시켰어요.ㅎ

덕풍동에 위치해있고 

바로 길너편에도 공임나라가 

하나 더 있습니다.

하남점과 덕풍점이 마주보고 있죠.

전 하남점으로 갔습니다.

전반적으로 깔끔하고 친절한 느낌입니다.

다이는 4개가 있는데 월요일 아침인데도

4개다차고 대기중인 차들도 있네요.

2층에 있는 대기실입니다.

인터넷가능한 피씨 두대있고 

와아파이도 빵빵하네요.

티비도 있고 저기 보이는 냉장고에 

서비스 캔커피도 가득채워져 있습니다.ㅎ

소모재 안사가도 현장에서 구입해서 

작업하는 패키지 상품도 있습니다.

일전에 엔진오일은 이렇게 갈았어요. 

미션오일도 있네요.


소모품 교환 주기표가 있어서 

참고하려고 찍어봤습니다. 

아우~ 할게 많네요.

2층에서 작업진행 상황을

한눈에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미션오일은 오염이 심하더군요.

20리터 순환식으로 돌리고

레벨링 작업했습니다.

공임비 5.5만입니다.


브레이크오일 교체작업

공입비 3만

타이어 4개 교환 및 휠발란스

4.8만 입니다. 얼라이 제외

공임비만 총 13.3만원 나왔네요.


공임나라 장점은 단순소모품 교체시

공임이 투명하다는 점과

소모품을 인터넷에서 저렴하게 구입해서 

가성비를 높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 과정에서 자연스레 차량 경정비에 대한 

공부도 자연스럽게 되네요.

오늘은 여기까지!

2017/09/13 - [굿즈&서비스] - 금호 타이어 솔루스 마제스티 ku50 215 50R 17 / 타이어 교체 관련 구입 후기 및 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