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여행용 캐리어 파손 보상/ 아시아나 항공사 보상 후기 및 절차/해외여행 착착준비 시리즈

by 투문케이 2024. 3. 5.
반응형

돌아오기 위해 떠나는 것이 여행이던가!
집에오니 일어나기 싫어서 누워서 빈둥빈둥.
하루 푹 자고 일어나 짐 풀려고 캐리어 보니...뭐냐?...박살!?

국제선 항공편 이용 후  파손 된 여행용 캐리어 보상받기 포스팅이다!

 

1. 파손 확인 시 바로 신고를 접수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행다녀 왔다고 게으름 피우다 보면 신고기한을 넘기는 경우가 있을 수 있다. 
아시아나 항공의 경우 수화물 수취 후 7일 이내에 항공사에 신고하여야 했다. 
파손이 있다면 확인 후 바로 사진 등 증거 남기고 신고접수 진행할 것!
 

2. 항공사 vs 보험사 중 어디로 ?

일단, 두 군데 다 접수하는 것이 좋아보인다. 왜냐면 보상 제안이 각각 다를 수 있기 때문이다. 

어느 곳의 보상이 더 유리할지는 신고접수 후 보상안을 받아봐야 알 수 있을텐데, 캐리어의 연식이나 가격 등에 따라서 보상안이 달라지기 때문에 어느쪽이 더 유리한 제안을 할지는 사전에는 알기 어렵다. 

양쪽으로 다 보상 받으면 좋지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지만....가능할지 잘 모르겠다. 보통 저런 실손보상 성격의 것들은 중복보상이 안되니 어렵지 않을까 하는 것이 개인적인 생각이다.
아시는 분 있으면 알려주세요!

 

3. 아시아나항공 여행용 캐리어 파손 접수 절차 및 방법

한참 대기해서 콜센터 직원과 통화했다. 결론은 유선접수는 어렵고 이메일로 신고접수하라는 것이니..
시간아까우니 전화하지말고 아래대로 하면 됩니다.

이메일 주소를 문자로 찍어주긴 하였지만, 정확한 확인을 위해서 아시아나 홈페이지를 찾아봤다.

아시아나 홈페이지

 

홈페이지 첫화면->여행준비-> 수화물 > 수화물 보상으로 이동하면 된다. 
찾아들어가기 좀 복잡해서, 링크 드려요. 아래 링크로 가면 한방에 연결.

 

아시아나 수화물 보상접수

아시아나 수화물 보상접수 바로가기

 

이동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뜨는데, 여기서 해당 이메일을 누르면 메일창으로 바로 연결된다. 

우리는 귀국편 인천공항에서 파손을 확인한 케이스라서 아래처럼 메일을 선택, 발송했다.

출처 아시아나 홈페이지

 
성명, 항공편명, 날짜, 수화물표 및 파손부위 사진을 첨부해서 간단하게 메일을 보냈다.


몇시간 되지 않아서 메일로 회신이 왔다. 반응이 빠르네?

우리의 경우는 본체가 파손된 경우라 수리가 어려워보인다며 2가지안을 주었다.

첫번째, 대체가방보상.
카다로그 파일을 같이 보내 줌
희망하는 것 선택하면 대체 캐리어 배송
A급 브랜드는 아니지만 대충 쓸만해 보임

두번째, 현금보상.
영수증 있으면 1년에 10% 감가한 금액 보상
영수증 없으면 업체가격의로 또는 인터넷최저가 기준 1년 10%감가한 금액의 70%보상+파손가방+통장사본 등 귀찮..

우리는 현금보상은 영수증도 없고, 연식도 있고, 절차도 복잡해서 그냥 대체품으로 선택했어요.

4.여행자보험사 보상 진행은?

항공사에 비해서 작성해야 할 서식이 많았다. 싸인도 해야하니 출력해서 열심히 작성.
아시아나항공에 메일 보내는 것 보다 훨씬 품이 많이 간다.
겨우 보냈더니 회신이 왔다.

 

아..놔...좀, 번거로운 느낌.
일단 접수는 했으니 아시아나 진행 상황보고 추가 진행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5.결론적으로 아시아나항공 일처리가 빠르고 편리했다.

일단, 캐리어는 언제든지 박살날 수 있으니 적당한 걸로 사야겠다. 소모품이다.

여행자보험도 있지만 항공사 보상도 가능하며,
현장에서 파손 발견하면 바로 현장접수 하는 것이 가장 편리하다.

아시아나 수화물 보상접수

아시아나 수화물 보상접수 바로가기

 

아래 링크는 아시아나에서 대체가방 수령하고 작성한 추가리뷰입니다^^

 

 

 

캐리어 파손보상, 아시아나항공 대체보상 캐리어 수령후기2/ 아놀드바시니 29인치 캐리어 리뷰

박살난 캐리어 보상을 항공사인 아시아나 항공에서 받았다. 여행자보험도 있었으나 절차가 더 간단하고 빨라서 좋았다. 보상절차 관련 후기 참고하세요~ 여행용 캐리어 파손 보상/ 아시아나 항

reviewlive.tistory.com

 

 

 

해외여행 준비물 리스트 / 해외 여행자 보험 / 마이뱅크 고객센터 / 해외여행 착착준비 시리즈

해외여행! 말만 들어도 셀레는 단어 아닌가요? 철없었던 내 기억속에 비행기 타고가요~ 아싸! 1.마음은 설레도, 머리는 설레면 안된다! 하지만, 설레는 마음에 여행가는 그 곳이 우리나라가 아닌

reviewlive.tistory.com

 

 

 

해외여행 준비물 리스트/해외에서 핸드폰 데이터 사용방법 비교/유심, e심, 로밍, 포켓와이파이

예전에는 해외여행 갈때 그 나라나 도시에 관련 된 책부터 구입하는 것이 국룰이었죠~ 요즘은 그렇지 않습니다. 바로 스마트폰이 있기 때문이지요. 스마트폰만 있으면 온갖 정보와 gps 지도까지

reviewlive.tistory.com

 

 

 

온라인 여권 발급 신청 방법 및 관련정보, 발급비용, 여권사진규격, 기한 등 / 비대면 여권 재발

해외여행의 기본 중의 기본, 대한민국 여권! 온라인으로 여권발급 신청이 가능할까? 대답은 '그렇다' 입니다. 일반적으로 여권신청할때는 준비서류 등을 구비하여 구청이나, 시청 등 지자체에

reviewliv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