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해외여행 준비물 리스트 / 해외 여행자 보험 / 마이뱅크 고객센터 / 해외여행 착착준비 시리즈

by 투문케이 2024. 2. 27.
반응형

해외여행! 말만 들어도 셀레는 단어 아닌가요?

철없었던 내 기억속에 비행기 타고가요~ 아싸!

1.마음은 설레도, 머리는 설레면 안된다!

하지만, 설레는 마음에 여행가는 그 곳이 우리나라가 아닌 타국이라는 사실을 잊으면 안됩니다.

한국에서도 예상치 못한 일이 생기면 우왕좌왕하기 마련이고, 

예상치 못한 지출을 감당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아요.

그런데 환경도 다르고, 문화도 다르고, 말도 잘 안통하는 해외라면?

 

2. 떠나가기 전 무조건 여행자 보험을 가입 할 것

그냥, 무조건이다. 생각보다 아파서 해외에서 병원을 찾는 사람이 많다. 

물이 안맞아서 배탈이 나거나, 식중독, 풍토병, 사고 등등 ...

병원가면 돈 많이 나가쟎아요...알..잖아요? 해외라면?

다른 유용한 담보도 많지만 병원비...문제 때문에라도 필요하다고 봐요.. 

국내 실손의료보험은 해외에서 병원간 것에 대해서는 보장하지 않는다는 걸 잊지마세요!

 

3. 마이뱅크 여행자 보험 주요보장내용

저는 마이뱅크 주로 활용합니다. 사실 여기저기 비교해보면 좋지만...

해외여행가는데 준비할 게 한둘인가요? 너무 찐빼면  진도가 안나가요.

마이뱅크는 가입절차가 간단하고, 전반적으로 평이 좋길래 자주 쓰는 편이네요. 

아래 담보를 참고해서 각자 비교해보시면 좋겠네요.

아래는 제가 사용했던 3인가족 담보내용입니다. 혼자서 다른 사람것 까지 한번에 가입할 수 있어서 편했어요.

기본형과 고급형이 있었는데 고급형으로 했어요.

마이뱅크 담보내역 예시

 

가장 중요한 해외의료비, 긴급구조 및 송환, 사망보장이 있고, 

항공기결항 및 지연, 수하물 지연도착, 항공수하물파손/도난/분실, 휴대물품 파손/도난, 배상책임 등이 추가되어 있어요.

식중독입원, 특정전염병치료 도 기타보장으로 정액으로 들어가 있네요. 

마이뱅크 여행자보험 담보내역

 

그밖에 긴급귀국, 여권분실, 항공기 납치?! 등의 담보가 추가 되어 있어요. 

국내실손은 실손보험이 있는 분은 굳이 중복가입할 필요는 없어요~ 

제가 중복가입한 이유는 가족 중 가지고 있는 실손보험 보장한도가 조금 작은 사람이 있어서,

혹시 모를 큰 사고 발생시 담보한도를 더 늘릴 목적이었으니...필수는 아닙니다. 각자 알아서.

 

한번 사이트 살펴보시면 더 감이 팍 옵니다.

링크걸어드릴께요.

 

마이뱅크 여행자보험 가입페이지 바로가기

 

마이뱅크 여행자보험 고객센터

 

마이뱅크 여행자보험 고객센터가 있는 것 뿐아니라..

02-6925-1517

해외여행 중 긴급연락 가능한 24시간 전화번호가 있어서 안심이었어요. 

Tel. +1-909-444--5511

사용한 적은 없어서...다행..인거 아시죠? 

 

 

4. 편리한게 좋다. 

질질 끌다가 깜빡하고 나중에 문제생기는 것보다 얼른 해치우는게 좋다는 것이 여행준비하며 얻은 경험칙입니다!

모바일이나 온라인으로 접근성이 좋으면 가입하기도 편하지만, 해외에서도 필요시 확인 쉬어서 좋네요.

 

5. 가성비 / 마이뱅크 여행자보험 쿠폰 10%

솔직히 시간이 없어서 많이 비교못해봤어요. 마이뱅크 여행자 보험에서는 이용했던 사람들에게 1년정도 유효기간의 10% 쿠폰을 주는데...선물도 가능합니다. 저희는 지인에게 쿠폰 선물 받아서 10% 할인 받았어요..ㅋ

 

6. 해외에서 사고가 발생한다면?

보험이라는 것이 추후 보상이고, 이때 증빙자료가 필요하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면 최대한 증빙자료를 확보해야 하겠죠.

특히, 해외에서 문제가 발생하면 귀국 후에는 자료를  확보하기가 매우 어려우니 현지에서 최대한 자료를 받아와야 합니다.

도난사건 등은 경찰서에 신고해서 도난증명서 받아야 하고, 항공기 관련 문제 등은 항공사에 요청해서 확인서류를, 병원간 경우는 영수증, 진단서, 처방전 등을 받아야 겠죠?

정확한 내용은 고객센터 24시간 전화로 문의하는것이 아무래도 좋겠네요. 

 

7. 마무리 / 내돈내산!

마이뱅크를 자주 쓴다는 거지 최고라는 뜻은 아닙니당. 시간 많으신 분들은 꼼꼼히 잘 비교해보시는 것도 좋겠죠. 

하지만, 비교만 하다가 깜빡한다거나 다른 여행준비 등에 지장을 줄 수도 있어요. 그런 분들은 마이뱅크 쓰셔도 큰 무리 없을 것 같습니다. 한번 둘러보시고 비교기준 세우시면 좋을 것 같아요. 

 

 

2024.02.27 - [해외여행] - 해외여행 준비물 리스트/해외에서 핸드폰 데이터 사용방법 비교/유심, e심, 로밍, 포켓와이파이 도시락 등 / 해외여행 착착준비 시리즈

 

해외여행 준비물 리스트/해외에서 핸드폰 데이터 사용방법 비교/유심, e심, 로밍, 포켓와이파이

예전에는 해외여행 갈때 그 나라나 도시에 관련 된 책부터 구입하는 것이 국룰이었죠~ 요즘은 그렇지 않습니다. 바로 스마트폰이 있기 때문이지요. 스마트폰만 있으면 온갖 정보와 gps 지도까지

reviewlive.tistory.com

2023.12.04 - [굿즈&서비스] - 온라인 여권 발급 신청 방법 및 관련정보, 발급비용, 여권사진규격, 기한 등 / 비대면 여권 재발급, 방문여부

 

온라인 여권 발급 신청 방법 및 관련정보, 발급비용, 여권사진규격, 기한 등 / 비대면 여권 재발

해외여행의 기본 중의 기본, 대한민국 여권! 온라인으로 여권발급 신청이 가능할까? 대답은 '그렇다' 입니다. 일반적으로 여권신청할때는 준비서류 등을 구비하여 구청이나, 시청 등 지자체에

reviewlive.tistory.com

 

반응형